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폰 관련

엑시노스 7과 S6의 의미

반응형




필부가 보는 엑시노스7과 S6의 의미

S6와 엣지가 발표되고 판매에 들어간 이후 ..

삼성의 야심작 S6와 엣지가 순풍을 맞으며 대양을 달리게 되리라는 긍적적인 예측들을 온라인에서 볼 수 있다. 

사실 지금까지 삼성이 최고급 씨스템LSI에 기울인 투자와 노력에 얼마나 열중 했는지 다 아는 사실이다.

삼성은 몇번의 자사 CPU를 탑재하는 하드웨어를 생산하곤 했지만 완전한 성공은 이번에 S6와 엣지에 장착하는 엑시노스7이라고 볼 수 있다.


S6가 성공하는것은 엑시노스7의 성공을 의미하는 것 이기도 하지만,
엑시노스7이 성공하는것의 의미는 S6가 매출을 얼마나 많이 올리느냐의 숫자적인 의미보다는 훨씬 더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

이는 앞으로 14나노 공정 씨스템LSI 시장에서의 선두 주자가 되었음을 의미 하는것이기 때문이다. 


참고: 삼성은 14나노 제품 양산에 이어 10나노 기술까지 공개 한 상태임. 이 모두 세계 최초. 1나노미터는 10억분의 1m.



엑시노스 7과 S6엑시노스 7과 S6



해외의 관련 전문가들이 말하는 내용도 지금까지 본 것 중에 가장 긍정적인 호평이다.

엑시노스는 그 구조적 알고리즘은 알려진대로 우수한 기술적 아이디어로서 그 성능이 이미

증명되고 있었지만, 
이젠 더욱 개선되어 전세계의 어떤 CPU보다 저전력 초고속을 실현한 최초의 14나노 공정 대량생산 제품인 것이다.

삼성은 씨스템반도체분야에서의 위상을 극적으로 전환하고 삼성반도체와 연결된 역내 회사들의 시너지 효과 뿐만 아니라 실질적 이익을 극대화 할수 있게 된 것 으로 본다.


어떤 뉴스에서 본 퀄컴이 반도체와 라이센스부분을 분리해야 한다는 투자자의 말이 인상깊게 들린다.

퀄컴이 어떤부분에서 향후 이익이 극대화되고 어떤곳에서 문제가 될수도 있다고 예측한 내용으로 볼 수 도 있다.


삼성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장악하고 그 품질이 최고수준에 달하는 등의 많은 장점을 가진 반도체 회사이며 통신 하드웨어중의 꽃이라 불리는  스마트폰 생산회사이다.


이런 장점에도 불구하고 장점을 최대한 이용하지 몯했던것이 사실이었다.

급변하고 예측불허하는 세계 단말기 시장에서 엑시노스의 성공으로 여타 경쟁사와 절대적 과제 하나를 해결 한 것 이다.

감히 예측한다면 이제 새로운 사령탑이 실질적인 입지를 굳히고 출범하는 한 획이 되리라는 느낌이 든다.

이후 따라올 숫자적인 이익의 결과도 상승곡선을그리는 그래프로 나타날것은 뻔 하다.






 

2013/08/03 - [과학기술 관련] - 미디어텍 8-코어 모바일 프로세스 양산

2013/07/22 - [모바일폰 제품리뷰] -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그랜드

2013/06/27 - [모바일 폰 관련] - 루팅-언루팅 어플

2013/02/03 - [모바일 폰 관련] - 엑시노스5 옥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