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폰 관련

녹스(KNOX)의 위력

반응형


녹스(KNOX)가 인정받은 안드로이드 보안.
삼성 갤럭시 미 국방부 공식 납품 소식.

장벽 높고 까다로운 미국 국방부 펜타곤이 녹스(KNOX)를 인정했다는 소식이다.
삼성이 폭발하는 기업간 업무용 모바일 기기사용율 때문에 개발한 B2B 전문 보안솔류션 녹스(KNOX)가 미국 국방부로 부터 인정을 받으면서 마침내 미 해군에 납품 한다고 한다.

녹스(KNOX)가 인정받은 안드로이드 보안

펜타곤이 삼성전자의 보안솔루션 '안드로이드 녹스'를 인정 함으로서 안드로이드 보안 취약이라는 생각을 일축할수 있게 되었다.


삼성전자는 한발앞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한 B2B 개인구매(BYOD,Bring Your Own Device)를 위한 기기시장에 진입 한 것으로 볼수 있다.

물론 블랙베리가 먼저 미국방부에서 사용되고 있었지만 이번 삼성이 계약함으로서 본격적인 미 정부기관에 발을 들여 놓는것으로 본다.

삼성은  미국 국가안보국(NSA)에서 개발한 SE(Security Enhanced) 안드로이드 기술을 동시에 탑재하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이르는 강력한  보안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S4라가 납품 되리라는 뉴스를 보면서 국제적으로 보안이 취약하다는 안드로이드의 약점이 일축되는 계기가 된것으로 본다.

녹스(KNOX)의 대략적인 원리는 하나의 스마트 기기에서 암호화된 별도의 '컨테이너'라는 공간을 두고 업무용과 개인용의  데이터를 완벽히 분리해서 관리하는 시스템이라고 한다.
그래서 일반적인 모바일기기의 상태가 오염되거나 해킹으로 부터 뚤리드래도  보호된 컨테이너 안은 안전하게 관리된다는 개념이다.

보호된 기관에서 이탈할경우에는 동일한 모바일기기가 일반용으로 전환되고 마음놓고 쓸수 있게 된다고 한다.
이번 삼성의 미 국방부 납품으로 인정 받은 보안 솔류선이 일반인들에게도 보급되어 사용할수 있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