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폰 관련

공유기 WiFi 비밀번호 반드시 설정하자.

반응형

전기다리미에 숨겨둔 스팸칩.
간과하는 WiFi 무선공유기


요새 대부분의 공유기는 무선으로 WiFi를 뿌려줍니다.

편리하고 필요한 기능으로 인터넷을 하는 모바일기기에서는 없어서는 안되는 기능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이 사용하는 만큼 위험도 따른다는 말을 하려는 것 입니다.
많은사람들이 공장출하 상태로 그냥 생각없이 사용하고 있지만 다행이 별문제 없기 때문에 간과하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WiFi전파를 이용 가능한 범위안에 악의적인 해커가 있다면 비밀번호를 별도로 지정하지 않고 개방된 WiFi를 이용한 침투가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아예 사람이 해킹해서 멀 해보려는것도 귀찮아서 전기다리미를 콘센트에 꼽기만하면 다리미 안에 내장된 칩셋이 주변의 패스워드 셋팅되지않은 와이파이를 통해서 스팸을 뿌려대게 하는 제품이 팔려 나가서 화제가 된 뉴스를 아래에 캡처했습니다..

머 가당치 않은 발상이고 그 칩셋이 전기다리미에 장착된 과정이야 알수 없는 것이며  납품을 통해서 제작과정에서 모르고 뭍혔는지 모르는 일이지만 하여튼 모르고 다리미에 부착해서 들통 안난다고 생각했을까..


그거 한방에 인생역전도 아닐텐데 끝장나는 막가파 생각이며 가당찮은 발상인것이지만,
다만 이런예를 들어서 주의를 해야한다는 맥락에서 말 하는 것입니다.


그 따위 발상을 해 내는 것이 한심스럽기도 하지만 실제로 그런일들이 있기 때문에 WiFi비번은 반드시 설정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전기다리미에 숨겨둔 스팸칩전기다리미에 숨겨둔 스팸칩


그림스크랩 실제주소 BBCNews:

http://www.bbc.co.uk/news/blogs-news-from-elsewhere-2470733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