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브라우저

인터넷 사용흔적 지우기와 고급검색

반응형

인터넷 온라인 사용 흔적 지우기와 검색방법

 

온라인이 생활화되고 기술적으로 발전되면서 별거 아닌 사용흔적까지도 나도모르게 저장되어 어딘가에 내가 사용한 흔적들이 나의 인적사항과 연결되어 언젠가는 어떤 원인에 의해서 뚜껑이 열리고 노출될수 있다고 생각하면 염려스러운 생각이 들것입니다.

 

아래의 글은 검색엔진이나 웹에 조예가 깊은분들께는 필요없는 일반적인 글입니다.

 

인터넷 온라인 사용 흔적 지우기와 검색방법

 

온라인 사용흔적들을 완전 소멸시켜주는 업체가지 생겨나고 실제로 미국같은 나라는 전문 업체가 영업중이라고 합니다.업체가 아니드라도 의뢰하면 전문인들은 할수 있는 일이지만 일반인들에게는 좀 힘든일일수 있을 것입니다.


사람들은 가끔 자기와 관련된 내용이 저장되어 검색되는지 알아 보려고 하며 만약 검색되면 지우고 싶은것들이 있을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간단히 검색엔진으로 검색해도 되지만 기왕이면 깊은 검색을 하는것이 좋기 때문에 고급검색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겸색결과에서 삭제하고 싶은 내용이 나온다면 그 링크나 이미지나 텍스트 또는 이것들이 포함된 페이지의 주소를 확보합니다.


페이지 주소가 확보되면 일반적으로
1.페이지가 소속된 컨텐츠의 사용자로 로긴해서 지우거나 관리자에게 의뢰합니다.
2.로긴정보를 모르거나 본인이 아닐경우 배우자 및 가족사항을 증빙하는 서류가 오프라인으로 필요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3.위법성으로 사용된 것이라면 경찰이나 관련기관에 신고하여 적절한 절차를 거처서 강제 삭제를 할수 있습니다. 

 

삭제한후

글,주소,인적사항,이미지,페이지 등을 삭제한 후에도 검색 결과에는 나올수 있기 때문에 구글의 경우 아래처럼 아래의 방법으로 해야 합니다. 단 정보의 소유자라야 가능합니다.

검색방법  
1.온라인 점유율이 높은 강력한 검색엔진으로 기본검색을 합니다.
2.구글고급검색을 시도 합니다.
구글고급검색엔진 바로가기

 

구글 고급검색을 위한 연산자로는 
게시일,완전일치 검색,사전 도구,읽기 수준,비공개,주변 검색,방문한 페이지/방문하지 않은 페이지,이미지,동영상,레시피,애플리케이션,특허등을 기준으로한 연산자를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로 검색엔진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연산자를 활용할수 있는 사용자는 아래와 같이 연산자를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고급검색자를 위한 연산자 - 구글에서 제공하는 내용입니다.
원본 바로가기:https://support.google.com/websearch/answer/136861

 

정확한 단어나 문구 검색 "검색어" 

단어 제외하기 -검색어 단어 또는 사이트 앞에 대시(-)를 추가
사이트 또는 도메인 내에서 검색 site:검색어 특정 웹사이트
URL로 연결되는 페이지 검색 link:

URL과 유사한 페이지 검색 related:
주어진 단어 중 하나를 검색 검색어 OR 검색어 

숫자 범위 검색 숫자..숫자 

 

구글에서는 웹마스터 도구에서(구글계정으로 로긴되어야함)사이트나 이미지를 직접 삭제할수 있으며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구글겸색결과 삭제요청 바로가기

직접삭제방법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