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학기술 관련

고품질 이어폰 알아보기.

반응형

소니 이어폰 세트 XBA 씨리즈와 세계적인 고품질 이어폰 

최근에 스마트폰을 위주로 고품질 음악 매니어 들이 늘어 나면서 고충실도 음악을 재현 할 수 있는 하이엔드 이어폰 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소니에 대한 이야기에 이어서 세계 유명 이어폰 세트를 소개합니다.
소니 이어폰을 서두에 쓰는것은 시장 점유율 상위를 마크 하는 XBA이어폰 시리즈 때문에 먼저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소니 이어폰 XBA

오래전 이야기 이지만 전자제품을 작게 만들고 예쁘게 만드는 대명사로 쏘니를 말하든 때가 있었다.

그리고 워커맨이라는 걸어다니며 감상하는 CD Player를 만들어 그분야 독보적인 인정을 받아 전세계 시장을 석권 했던적이 있었다.
그대도 쏘니 이어폰은 인기가 있었고 지금도 여전하다.


지금은 손에 스마트폰을 들고 다녓지만 한때 워커맨을 들고 다니든 때도 있었으며 그때를 고비로 소니는 하향길로 들어서고 가전제품을 비릇해서 소니는 상당한 고전을 겪었으나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서 쏘니는 상당히 데쉬하는 모습을 보인다 .

특히 쏘니의 이어폰은 여전히 예쁘고 작은 고품질로 인정받으며 전세계에 판매 되고 있으며 특히 고품질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우리나에서 고품질 이어폰은 필수로 등장하여 쏘니이어폰이 인기가 있는 것으로 보도되고 있다.


비단 쏘니이어폰 뿐만 아니라 고품질 이어폰은 많다.

다만 최근에 쏘니 이어폰의 판매량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도되고 있는 가운데 알아 보는 것이다.


독일의 시장 조사 기관인 Gfk에서 지난 2010년부터 2013년까지 수량 기준으로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쏘니이어폰이 4년내내  1위를 기록했다는 보도는 주목할만한 내용이다.


고품질 하이엔드 헤드폰 MDR-1R를 출한 이후 2013년 상반기 헤드폰 시장 점유율(Gfk 수량 기준, 2013년 1월~6월)은 50%에 육박했다는 보도를 봐서 알수 있는것처럼 사용자는 최고품질의 음악을 들으려 한다는 것을 알수 있다.

이런 추세에 힘 입어 지난 2월에는 쏘니 이어폰이 시장 점유율 68%를 기록했다고 한다.


참고로 고급(하이엔드급)이어폰 몇개를 알아본다.


슈어 SE535

슈어는 우리나라 노래방 문화 때문에 잘 알려진 회사로서 
MIC하면 슈어 할 정도로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마이크 회사로 알려저 있다.

사실 슈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이크 , 무선 마이크 시스템 , 헤드폰 및 이어폰, 포노 카트리지 , 믹서 ,등  고급 음향부품을 제조하고   회의 시스템등의 설비를 판매하는 미국의 회사이다.

우리나라에 공급되는 슈어 마이크의 대부분은 MEXICO산으로 들여오곤 있지만 그 품질은 믿을수 있다.


슈어 SE535

SHURE SE535 이어세트는 우리나라에 공급되고 있는 고품질이어폰으로서 투명한것과 불투명한것이 있는데  아마존에서 469$로 책정되어 있다.
이 글을 쓰는 오늘 현재 옥션에서 589,000원에 올려저 있군요다.


슈어의 고품질 오디오 부품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슈어가 생산하는 고품질 마이크 및 이어폰은 현대 하이파이 붐과 더불어 인기있는 제품들이 많다.

슈어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다면 영문 
http://en.wikipedia.org/wiki/Shure 에서 볼수 있다.

AKG-K3003 iPhone전용

AKG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있는 마이크, 헤드폰, 디지털 무선 시스템전문 제조 회사입니다.


AKG마크가 붙은 고급 마이크는 우리나라에서 자주보게 되는 공연장이나 연회장에서 고급 마이크의 대명사로 널리 알려진 음향장비 회사이다. 
AKG는 오스트리아의 세계적인 오디오장비 메이커로서 잘알려진 세계적으로 유명한 회사이다.


AKG는 원래 독일어 Akustische und Kino-Gerate Gesellschaft 즉 MBH인데 이 단어를 국제화 하면서 영어로 Acoustic / cinema equipment company 번역하고 음향, 영상 장비회사로 알려지게 된다.

AKG-K3003

1947년 음악의 도시 비엔나에 설립된  AKG는 예술적인 배경과 이해를 중시하여 과학이 예술에 조화되는 생각으로 초고품질 원음재생을 목표로 한다.
 "Golden Ear"황금귀 라고 불리는 장인들로 구성된 AKG의 기술 개발부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와 첨단 장비를 보유한 것으로 유명하며, 방송 음향을 위한 최고급 헤드폰과 마이크들을 제작하고 있다.

음향 분야에서는 세계적 인지도를 가진 기업이나 레코딩 스튜디오에서 어렵지 않게 AKG상표를 볼수 있으며 AKG가 만든 측정장비 또한 공신력이 유명하다.

이 회사가 만든 AKG-K3003 이어폰은 미국에서 1,300$에 거래되며 우리나라에서는 이 글을 쓰는 현재 1,377,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AKG K30003에 대한 잣한 내용은  http://eu.akg.com/akg-k3003-overview-eu.html 에서 볼 수 있습니다.



Logitech(로지텍) UE900


로지텍은 로지텍 인터내셔널 S.A.(Logitech International )는 스위스에 있는 로지텍 그룹의 

한 주식회사이며 주로 컴퓨터의 주변 기기를 제조하여 판매한다.
각종 터미널 장치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으며, 웹 카메라도 생산하고 있으마 플레이 스테이션, 닌텐도 게임큐브와 같은 게임 콘솔을 위한 컨트롤러도 제작 판매하고 있는 회사이다.

미국에서 409$에 거래되는 이 제품은 우리나라에서는 현재 51,3000에 판매 되고 있는 고품질 이어폰 군에 속하는 제품이다.



Logitech(로지텍) UE900

정통 유럽 음악 재생을 목표로 스튜디오 급의 사운드를 재생하려는 시도로 만든 제품이다.
음향 분야 기술인들을 위한 제작자들이 만든 제품으로서 이 제품의 튜닝포인트는 저음부 2개주파수 1개중음부 주파수 및 1개 고음부 주파수에 구동 드라이브를 별도 배치한 이른 바 쿼드 아마추어 디자인을 제공한 고급 제품이다.

이론대로 음악이 연주되는 스테이지의 한 가운데에 있는 것과 같은 풍부한 음향을 느낄수 있으며 깊이있고 풍부하면서도 선명한 사운드를 재현 하는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자세한 로지텍 제품알아보기 링크:
http://www.logitech.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