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폰 관련

구글넥서스4 자급폰 개통 알아보기.

반응형


넥서스 4 사용 - KT의 경우를 알아봅니다.
구글 넥서스4가 국내에 공식 출시되었고 KT 올레에서 자급폰으로 개통하고 있습니다.

구글에 최적화되어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 넥서스4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간단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글넥서스4 자급폰 개통 알아보기.

OS안드로이드4.2젤리빈,
CPU 퀄컴스냅드래곤 1.5Ghz쿼드코어, 디스플레이 4.7인치 True HD IPS PLUS  해상도 1280×768,RAM 2GB, 카메라 후면800만 전면 130만화소,  배터리 2100mhA,메모리 8GB 와16GB 외장메모리 지원 X,  무선충전기능지원,무게 139g / 두께 9.1mm 위와같이 옵티머스G와 흡사 합니다. 


자급폰으로 공급되고 있는 넥서스4의 KT 개통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1. 당연히 KT이용자가 아니라면 넥서스 폰을 사서 자급폰으로 신규 가입하면 되겠습니다.

넥서스4 자급폰을 가지고 olleh매장이나 지사나 또는 플라자에 방문해서 서비스 가입하면되고 SIMple 할인 상품의 혜택도 똑같이 받을수 있습니다.



2. 기존 KT를 이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사용하는 kt 3G USIM으로 넥서스4 자급폰으로 옮겨 끼우면 되겠습니다.

기존 USIM을 새 단말기에 장착하고, 전원을 2~3회 on/off 하면 즉시 사용 됩니다.
만약 기존 USIM Size가 micro 타입이 아니라면 가까운 olleh매장이나 지사,플라자에 방문해서 교체구입 하면 됩니다.


참고 : 기존 이용하고 있는 3G폰 의 약정된 요금할인이나 부담금 등은 잔여기간 동안 그대로 지속됩니다. 만약 기존 3G 요금 약정이 만료되신분은  SIMple 할인 약정만혜택만  새로 추가해서  최대 33%까지의 요금할인을  받을수도 있습니다.(정확한 내용은 olleh 전문점에 상담하면 알수 있습니다.)


넥서스4 자급폰으로 이용이 가능한 olleh SIMple 서비스는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SIMple 할인

1년 또는 2년 약정하면 월 정액의 월 정액 일부를 매월 할인 받는 서비스이며 스마트폰 요금제 혜택을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IMple 적립

기간 약정 없이 매월 납부 금액의 20%를 포인트처럼 적립하여 휴대폰 교체 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매월 납부요금(월정액+국내 통화료+데이터 이용료)의 20%가 적립됩니다. (단, 최대 15만원 한도라고 합니다.)

olleh SIMple 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다면  olleh SIMple 더 알아보기 click! 

현재 넥서스4 자급폰은 구글에서 판매하며 각종 온라인 매장에서 구입할수 있으며 스펙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사실 국내 판매가 되지 안았을때 외국에서 파는 가격과는 좀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넥서스4는 3G로 출시되고 있는 제품이지만  LTE로 개통된 USIM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단, 3G단말기 임으로 3G 서비스만 이용 가능 하겠습니다.


그리고 KT의 모든 USIM과 호환되지만 유심칩의 크기가 같을수는 없으며 micro 크기의 USIM칩만 만 장착 가능하기 때문에 같은 크기가 아니라면 구입해야 합니다.


참고적으로 넥서스4는 3G HD 보이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칩셋(퀄컴 APQ8064) 스펙상으로는 AMR-WB가 가능하나, 3G WCDMA(UMTS) 제품으로써 주요 하드웨어인 마이크, 스피커가 3G HD 보이스에 부적합하게 구성되어 3G HD 보이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본 사항은 국내 및 해외에 발매되는 모델 공통입니다.


넥서스4는 유심단독개통 대상상품이 아니므로, 넥서스4 자급폰의 평생요금 신규 개통은 불가능하며 일반 3G 약정과 동일한 할인율을 제공하는 SIMple 할인 상품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기존 평생요금제 이용 고객이라면 넥서스4를 구매해서 현재 평생요금제를 이용하던 대로 넥서스4로 USIM 이동을 통해서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급폰 개통시에 단말보험상품(안심플랜) 에 대해서 USIM단독개통 및 USIM이동 사용시 단말기보험 가입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martblog.olleh.com/2659 에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