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폰 관련

스마트폰 도청어플 맊기

반응형

내폰에 도청코드가 깔려있는지 알아봅니다.

스마트폰 도청에 대한 이야기는 들어 왔지만 정말로 도청이 되는지는 몰랐는데 이 영화같은 이야기가 실제로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내 스마트폰을 모르는 어떤사람이 훤히 들여다보고 멀하는지 무슨 이야길 하는지 어디에 있는지등을 
도청하고 있다면 전말 무서운 일입니다.


이런 일이 실제로 일어나서 도청은 물론이고 문자메시지나 위치추적까지 가능한 도청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App앱)을 판매해 온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히면서 우리사회에 이런일이 있다는것이 증명 되었습니다.

지난 4월에 일어난 일이지만 설마 내게도 이런일이 일어나리라고는 생각지 않고 있다가 스마트폰에서 어떻게 하면 만약 있을지도 모르는 악성 앱이 동작하는지 알아보는 방법을 찾아 봤습니다.

이런종류는 내 스마트폰에 깔린앱이 아이콘도 보이지 않기 때문에 모르는 어플이 있다면 제거하는 것으로는 맊을수 없습니다.


즉 이면 동작으로 백그라운드에서 할일 다 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를 검사해 보면 되겠네요.
대부분 이름을 알수 있는 어플들이기 때문에 특별하거나 이상한 어플은 보면 알수 있습니다.

당연히 스미싱차단 어플같은 것으로 의심되는 어플은 일괄 삭제하는것이 먼저이구요.

사실 스마트폰 범죄를 일으키는 악성 앱이 어떻게 깔리고 어떤것이 있는지 등은 설명해도 어렵고 또 알아도 일반인은 별 도움이 안되기 때문에 수시로 어디서 어떻게 들어왔는지는 모르지만 만약 존재한다면 지우는 것이 제일 중요하리란 생각입니다.

누군가가 순식간에 QR코드로 까는것을 맊으려면 스마트폰 자체에 비밀번호나  패턴잠금 설정은 기본으로 해놓는것이 좋으며 모르는 사람에게 빌려줄때는 반드시 멀하는지 보고 있는게 좋습니다.

도청하거나 스미싱이 의심되는 이른바 스파이 어플은 아래처럼 차단어플로 찾아낼수 있으며 그래도 실행프로그램은 반드시 볼 필요가 잇겠다는 생각입니다.


              스마트폰 도청어플  맊기스미싱차단

























스미싱차단 어플은 올레뿐만아니라 여러종류가 있기때문에
한번정도는 실행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 도청어플  맊기   실행중인 프로그램


위와같이 자기 스마트폰에서 현재 실행되고 있는 어플들은 쉽게 볼수가 있기 때문에 내가 모르는 이상한것이 있다면 즉시 알수 있습니다.



경찰에 적발된 이번의 앱도 스마트폰에 설치를 해도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안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모르는 아이콘만 있는지를 봐서는 안된다는 것이며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미리 전송해 놓은 문자메시지의 인터넷주소를 클릭하거나 QR코드를 인식해 다운로드가 되면 실시간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나도모르는 경로로 언제인지도 모르게 설치된 프로그램이나 코드는 수시로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확인하는것으로 알수가 있겠습니다.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내 스마트폰이 어떤 프로그램이 실행중인지 가끔 보아두면 이상한게 실행되는것은 금방알수 있기 때문에 미리 차단할수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