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폰 제품리뷰

구글과 모토롤라의 합작품 1호 모토엑스

반응형

구글과 모토롤라의 합작품 1호  모토엑스
Moto X의 스펙과 내용알아보기


구글이 본격적으로 스마트폰 하드웨어를 생산하기 위해 모토롤라를 인수 한후 진정한 자사블랜드를 달고 세상에 나온 첫작품 "모토X"를 알아 봅니다.
구글이 세계에서 절대적인 위치를 자랑하는 것은 검색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라고 할수 있습니다.
구글이 가진 막강한 소프트웨어는 지도이지만 지도만큼 경쟁력있는 음성인식과 번역일 것입니다.


Moto X  Full spec


이번 
"모토X"역시 우수한 음성인식 기능이 탑재되어 스마트폰 자체를 음성 명령으로 구동하기를 시도 한것 같습니다.

복잡한 구동 조작 없이 바로 
목소리를 인식하는 기능인데 스마트폰에 길찾기를 명령하면 바로 특정 지역을 가는 길을 안내해 주는 식이며 빠른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고속구동 카메라도 특징이라고 합니다.


기본적인 하드웨어 스펙

4.7 인치에 720p 아몰레드 스크린

24시간용량의 2200mAh배터리

1000만화소의 고속반응 카메라

X8 컴퓨팅 시스템
2GB 램/16GB 내장메모리


특히 주목하는것은 구글 "모토X"는 자국 미국시장에서 안드로이드 진영을 대표해서 아이폰과 정면 대결하는 시작이라는 점입니다.
물론 지금 내놓는 이 
"모토X"의 사양으로 아이폰과 질적 대결은 곤란하다고 볼수 있지만 구글의 막강한 네트웍을 기반으로 하드웨어 수준을 점점 올린다면 긴장하지 않을수 없는 포석입니다.


지금까지는 고사양 최고급 제품 위주로 블랜드들이 노력했다면 앞으로는 상대적 유저층이 두터운 저가품 시자을 노리는지도 모릅니다.
차세대 스마트폰 시장은 저가경쟁이 될 것이라는 조심스런 추측도 있기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통신사나 개인조건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날수 있겠지만 대충 2년기본으로 16GB 모델은 22만원정도에 32GB 모델은 28만원정도로 판매될수 있을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사실 지원비 없이 
22만원가격으로 고급 제품은 아니지만 이만한 폰도 쉬운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공개적으로 구글이 안드로이드 파워를 지칭하는것은 안드로이드 진영의 리더격인 삼성을의식하며 우호적인 자세로 애플에 대항한다는 뜻으로 볼수 있습니다.

애플과 승부를 거는 경쟁이 되지는 않겠지만 일단 안드로이드 군단과 유대를 강화하며 미국시장을 잠식하겠다는 포석일 것 입니다.


미국 현지가 $199는 일단 저가경쟁에서 유리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다만 고기능 고급제품 소비자들이 많은 우리나라의 경우 결과가 어떻게 될진 미지수 입니다.


구글과 모토롤라의 합작품이 나온이상 앞으로  친환경 제품이라는 슬로건으로 소비자가 선택하는 폰이라는 이름으로 선전하길 바랍니다.


모토엑스 풀스펙 Moto X (smartphone) Full spec

제조사: Motorola Mobility LLC

최초출시일: Late August to early September 2013

품목: Smartphone

폼유형:Slate

외형크기:129.3 mm (5.09 in) H 65.3 mm (2.57 in) W 10.4 mm (0.41 in) D

무게:130g

운영체제(Operating system):안드로이드젤리빈 Android 4.2.2 Jelly Bean

SoC: Motorola X8 Mobile Computing System

CPU: Qualcomm Snapdragon S4 Pro MSM8960DT

GPU: Adreno 320

메모리:Memory 2 GB RAM

추가Storage:16 GB (32 GB online version)

전원:Battery 2200 mAh

스크린Display:4.7 in (120 mm) diagonal 1280x720 (316 ppi) AMOLED RGB with Gorilla Glass

후면카메라:Rear camera 10.5 MP with clear pixel sensor and flash 1080p video (30 fps)

전면카메라:Front camera 2.1 MP

스피커Sound:Mono speaker on back side

단자Connectivity:3.5 mm TRRS,GPS,

Wi-Fi: 802.11 a/b/g/n/ac (2.4/5 Ghz),NFC,Bluetooth 4.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