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폰 관련

노키아와 블랙베리의 혁신을 기대하며

반응형


노키아와 블랙베리의 거듭나기


모바일폰 업게에서 한때 세계1위를 달리던 세계기업 노키아가 얼마전에 마이크로 소프트에 인수되어 현재 발빠르고 혁신적인 재기를 하고 있는 가운데, 예명 오바마 폰으로 불리기도 하며 이부문 시장을 선도하기도 했던 블랙베리가 혁신을 바라는 유저들의 요구를 만족시키지 몯해서 결국 밀려나게 됐고 새로운 인수기업의 탁월한 경영 능력으로 재기하게 되기를 바라게 되었습니다.



노키아와          블랙베리



현대 비지니스는 한때라고 말합니다.


인간사 신세대와 구세대가 서로 소통이 안되면 떠나게 되는데.

기업도 날마다 변해가는 세상을 따라잡으며 혁신을 거듭하지 않으면 사라지는 구세대와 함께 떠날수 밖에 없는 것인가 하고 생각해 봅니다.  


한때 미국 스마트폰 시장 1위를 고수하던 블랙베리가 경영난을 극복할수 없어 결국 매각된다고 합니다. 

편리한 하드웨어 기술로 인기를 누리던 블랙베리는 유연성을 보이는 소프트웨어 중심의 애플이 미국시장을 강타하면서 부터 블랙베리는 힘들어 젔다고 합니다.


경영난을 겪으면서도 몇번의 야심작으로 승부수를 띄웠지만 무효로 끝나고 결국 매각하게 된것입니다. 

전직원의 40%나되는 4,500명의 대량구조조정 으로  감원하면서 개선하려 했지만 미화 47억 달러 우리돈 약 5조 원에 매각된다고 합니다.

인수자는 캐나다의 보험회사인 페어팩스 파이낸셜이 구성한 컨소시엄 이른바 "페어팩스 파이낸셜 홀딩스 컨소시엄"이라고 합니다.


이제 세계는 글로벌 네트워크로 빠르게 연결되어 확실하고 혁신적인 제품이 나온다면 국적과 블랜드와는 별개로 한방에 도약할수도 있는 세상에 와 있습니다.


노키아와 블랙베리는 새로운 경영자와함께 체질개선을 하고 경쟁력을 키우며 우수한 품질과 혁신적이고 새로운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빠른 시간내에 크게 힛트 하는 제품으로 다가 올 것을 믿고 기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