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브라우저

맥스톤 브라우저 Maxthon browser

반응형
듀얼탭을 지원하는 빠른 브라우저 맥스톤
Maxthon
browser
 

맥스톤,Maxthon
와이드 모니터에서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 것 처럼 좋은 기능이 간단히 사용된다.


맥스톤 오유(傲遊)-Maxthon는 옛 MyIE2 로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트라이던트 엔진을 사용해서 개발되는 프리웨어 웹 브라우저이다.

현재 맥스톤 3x인데  ‘듀얼 디스플레이 렌더링 엔진’을 지원하여, 기존의 트라이던트 엔진과 함께 구글 크롬과 사파리가 기반하고 있는 웹키트를 기본 엔진으로 합해서 채용한 작품으로 더욱 빠른 웹 탐색을 가능하게 한다.

실제로 사용해본다면 놀라운 체감속도를 경험하게 된다.
처음 맥스톤은 중국인 프로그래머 창유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자신에게 맞게 변형시키기를 원해서 만든 웹 브라우저인 MyIE가 그 시발이다.
창유는 2000년에 개발을 그만두면서 자신의 코드를 완전히 공개했다.

그 후 제프 첸이 개발을 계속해서 MyIE2가 탄생되어 더욱 기능이 강화 되었는데,
그때 MyIE2는 전 세계 사용자들이 함께 플러그인, 스킨, 디버그 등에 기여 하게 되면서 빠른 성장을 하게 되었다.

현재 맥스톤은 2004년에 이름이 변경된 것이다.
본격적으로 2005년 Skype 투자자 Morten Lund와 WI 하퍼그룹으로부터 사업 자금을 투자받기 시작한다.

2006년엔 미국에 기반한 벤처 캐피털 회사 찰스리버벤처로부터 투자를 받게 된다.

맥스톤은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를 사용하는 유로지역 유저들에게 BrowserChoice.eu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12 개의 웹 브라우저 중 하나로서 유명하다.
전반적인 기능
메모리 반환 기능,탭 브라우징(멀티탭-아주 유용함),마우스 제스쳐,자동 업데이트 기능 - MaxUpdate,광고 차단기 - AD Hunter,
부가 유틸리티 도구모음,스킨변경,RSS 리더,플러그인 기능 확장,8개의 검색엔진(유저가 추가/제거 가능),
여러 페이지 그룹화 기능,메모장(편리)기능
 
안드로이드용 맥스톤 모바일
안드로이드 용 모바일 버전.
RSS 피드 리더 (웹 위짓),이어받기 기능을 지원하는 다운로드 매니저,빠른 접근,슈퍼 제스처
맥스톤 브라우저 화면 분할



사용자들이 말하는 좋은기능
인터넷 멀티탭 브라우저 - Maxthon 3 v3.0.18.2000  

이미지, 사운드, 스크립등의 파일 카테고리의 다운을 제한 할 수 있어서 더욱 빠른 웹서핑이 가능함.

Privacy protection(개선된 보안 기능)은 원클릭으로 브라우저의 cookies, history등을 삭제 할 수 있다.

Mouse Gestures(마우스 제스쳐)기능은 마우스 버튼의 설정으로 빠른 명령을 가능하게 한다.


AD Hunter 기능은
귀찮은 팝업,플래쉬,플로팅,이미지 광고등을  페이지를 열람할때  차단 설정이 된다
Skins이나 Plug-in 등을 지원하며 사용자들의 취향에 따라서 편리하게 꾸미고 바꿀수 있다.


Custom Start-up기능으로 이전 접속 ,최근 접속 사이트나 또는 설정된 시작페이지에서 오픈할수 있다.

Favicons기능은 사이트를 표시하는 탭의 아이콘을 마음에 드는 모양으로 설정 할 수 있다.

External Utility Bar (Super Drag&Drop)기능으로 온라인 검색시 링크를 마우스 드랙-드랍으로 페이지를 열어볼 수 있다.



 Maxthon 3Free Download

 Version 3.3.4.2000 for Win2003/XP/Vista/Win7

한글팩 ko-kr.ini 를  C:\Program Files\Maxthon3\Language 폴더에 넣고 브라우저에서 한글 선택하면 됩니다.
물론 한글 메뉴 안나와도 전혀 사용상 지장없지만 메뉴를 한글ㄹ로 보고싶은분만 시도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