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폰 관련

웨어러블 컴퓨터 예측

반응형

웨어러블 컴퓨터 예측 안경인형가 시계형인가

wearable computer


웨어러블 컴퓨터시대로 진입하는 과도기는 틀림없다.

구글이 안경형으로 보는 컴퓨터 구글글래스로 웨어러블 시대의 문을 연 이후 기계형으로 손목에 차는 컴퓨터를 삼성이 갤럭시 기어로 출시했다.


물론 중소형 블랜드에서 이미 안경으로 보는 대로 찍는 카메라나 손목에 차는 다용도 시계가 카메라와 녹음기능등과 스포츠 용으로 출시되곤 했었고 지금도 다용도 제품은 계속 나오고 있다.


시장 파급효과를 크게 변형할만한 인지도 높은 블랜드에서 웨어러블 시대를 선도 하겠지만, 과거에 모바일폰으로 시작된 전화기가 스마트폰으로 격상되어 지구촌의 가장 큰 제품시장을 형성한 것처럼 다가오는 시대는 웨어러블 컴퓨터가 또한번 격변기를 만들것으로 예측한다.


wearable computer


아직은 구글글래스나 삼성의 갤럭시기어를 빼고는 인지도로 봐서 그저그런 정도이지만 빠른시간 안에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탑재된  고기능 웨어러블 컴퓨터가 등장할것이다.

다만 먼저 시장을 크게 주도할 제품이 눈으로 보는 안경형이냐 손목에 차는 시계형이냐는 알수 없다.

곧 상용화될 유연성 좋은 바테리와 디스플레이가 보편적으로 공급 된다면 지구촌은 핵폭탄 같은 폭발력이 있는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리라는 예측을 해 본다.


컴퓨터로 보기엔 아직 부족하지만 시계형 기기는 빠른 발전이 기대되며 종류도 많다.

보는 안경형은 구글글래스가 독보적인 자리에 있긴하지만 유연성 좋은 바테리가 보편적으로 출하 된다면 글래스도 많은 활성이 기대된다.


이미 다가와 있는 웨어러블 컴퓨터가 아직은 미미한 수준이지만 곧 스마트폰처럼 필수 휴대기기가 될지 아무도 모르는 일이다.



반응형